새 프로젝트 생성 이후 테스트용 Scen 생성

 

Transform
Postition -> 위치 x y z 좌표
Rotation -> 회전값
Sacle -> 크기

Component
Mesh Filter -> 모양을 결정
Materials -> 재질
Collider -> 영역 // 주로 충돌이벤트를 처리할때 사용

ToolBar
//단축키 QWER
손바닥 -> 마우스로 시점을 조절 (휠 - 확대/축소)
화살표 -> 오브젝트를 옮길때 사용함
둥근화살표 -> 오브젝트를 회전시킬때 사용
네모안에화살표 -> 크기를 조절할때 사용
마인드맵처럼생김 -> 콜라이더를 조절할때 사용

pivot -> 도형별로 따로따로 회전시킨다.
center -> 합쳐진 도형의 가운데를 기준으로 회전시킬수있다.

 

월드 좌표는 씬(Scene) 전체를 기준으로 한 전역 좌표 시스템

로컬 좌표는 부모 오브젝트를 기준으로 한 상대적인 좌표 시스템

 

 

익스포트(빼내는법)
이렇게 빼서 가져갈수있음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22.3/Manual/ExecutionOrder.html

 

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 - Unity 매뉴얼

Unity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사전에 지정한 순서대로 여러 개의 이벤트 함수가 실행됩니다. 이 페이지에서는 이러한 이벤트 함수를 소개하고 실행 시퀀스에 어떻게 포함되는지 설명합니다.

docs.unity3d.com

활성화 비활성화

 

OnEnable() , OnDisable(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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