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업일지/유니티_MyFps2
MYFps2-1 프로젝트 셋팅 - Health
앤효
2024. 11. 6. 09:15
<오늘의 과제> 프로젝트 셋팅 - Health
1. 프로젝트 셋팅
1) 프로젝트 셋팅 - 3D URP
- Probuilder 패키지 인스톨
- AI Navigation 패키지 인스톨
- 프로젝트 패키지 임포트
2) Health 구현
- TakeDamage()
: 무적상태이면 데미지 무시
: 입력받은 데미지량과 남은체력을 계산해서 실제 입은 데미지량 계산
: 실제 입은 데미지가 0이상이면 데미지 구현
- HandleDeath()
: 두번 죽이지 않기
: 남은 체력이 0이하이면 죽음 구현
- Heal()
: 입력받은 힐량과 남은체력을 계산해서 실제 힐량 계산
: 실제 힐량이 0이상이면 힐 구현
- 데미지 구현, 죽음 구현, 힐 구현 유니티 Event Action()으로 구현
3) Damageable 구현 - 데미지 입는 충돌체마다 Damageable 컴포넌트 추가
- InflictDamage
: 외부에서 데미지를 주면 Health 컴포넌트를 찾아 TakeDamage를 준다
: 데미지 입는 충돌체에 따라 데미지 입는 양을 다르게 준다
4) Destructable 구현 - 죽었을때 오브젝트(Health를 가지고 있는)를 킬하는 클래스
: 오브젝트의 죽음을 구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