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업일지/유니티_MyFps

MYFps-10 첫번째 씬 마무리

앤효 2024. 10. 21. 09:10

<오늘의 목표> 첫번째 씬 마무리

<오늘의 과제>
1. 맵 구성 
- 마지막 복도 끝에 문 구현

2. 배경 사운드 구현 : 
 - 게임이 시작되면 배경음이 나온다 - PlayOnAwake
 - Enemy가 등장하면 배경음을 jumpScare 사운드로 변경한다
   . 처음/ 현재의 배경음을 Stop
   .  jumpScare 배경음을 Play
 - Enemy가 죽으면  jumpScare 사운드를 처음 배경음으로 변경한다
  .  jumpScare 배경음(현재의 배경음)을 Stop
  . 처음 배경음 bgm01 을 Play

3. 시나리오 보이스 구현 : Line01, Line02,  Line03
<오프닝 구현>
sequenceText.text = "...Where am I?";
sequenceText.text = "I need to get out of here.";

<첫번째 트리거>
sequenceText.text = "Looks like a weapon on that table.";

5. Pause UI
- 키보드 p 키를 입력하면 게임 pause하고 
- pause 상태에서 p키를 누르면 게임을 다시 진행 (토글키 구현)
- Continue, MainMenu 버튼 구현

6. SkyBox - 어두운 배경

4. 다음씬 넘어가기
- 씬 이름 변경 : MainScene01
- MainScene02 씬 만들기 : 20 x 20 (방 구현)
- 복도끝에 문 트리거를 통해 다음씬(MainScene02)으로 이동
- 배경음 Stop

7. 게임오버 다시하기 버그

<필요 스킬>